정치/ 행정

건보 대전충청본부, 「비대면 건강증진사업 아아디어 공모전」시상식 개최

- 공공자전거 연계 건강고위험자 관리‘따르릉~ 건강구르밍’대상 등 7편 선정 -

작성일 : 2020-11-06 11:05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본부장 성백길)는 11월 4일(수) 지역본부 7층 회의실에서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한 비대면 건강증진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 뉴노멀 시대를 맞이하여 국민이 참여하는 비대면 위주의 건강증진사업 콘텐츠 발굴을 위해 마련되었고, 대전, 세종, 충남‧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16일까지 공모를 진행하여 총38편이 접수되었다.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1·2차 심사를 거쳐 참신한 아이디어 7편을 선정하였으며, 대상에는 이주현님의 ‘따르릉~ 건강구르밍’ 이 차지했다. 대상 수상작은 공공 자전거시스템과 연계하여 건강고위험자에게 건강습관 개선을 도모하는 내용으로 구체적인 사업내용을 제안하여 공감을 이끌어내었다.

 

수상작들은  ‘국민 참여형 건강증진사업’의 향후 사업계획 수립시반영하여 국민들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성백길 본부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새롭고 감각적인 아이디어를 사업에 적용하여 일상 속 건강생활실천으로 지역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치/ 행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