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리빙/건강

한솥, 가시 발라내 먹기 편한 ‘고등어조림도시락’ 출시

작성일 : 2016-05-12 13:43 작성자 : 한 장완 기자 (ccsd7@daum.net)

 

‘한솥도시락’이 최근 가시를 발라내 먹기 편하게 만든 ‘고등어조림도시락’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고등어조림 도시락’은 씹는 맛이 좋은 신동진 품종 단일미로 만든 흰 쌀밥과 살이 통통해 담백하고 매콤 칼칼한 맛이 일품인 고등어조림, 짭쪼롬한 메추리알장조림, 멸치볶음, 김치볶음 등으로 구성됐다. 고등어조림은 노르웨이 청정해역에서 자란 엄선한 고등어를 사용했다. 뼈를 발라내 포슬포슬한 고등어 살만 먹기 편하게 만든 점이 특징이다.

고등어는 단백질과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 3가 풍부하다. 동맥순환을 활발하게 해 간과 혈관계 질환,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DHA 성분이 많아 뼈를 튼튼하게 하게 뇌세포의 성장과 발달에도 좋아 두뇌회전을 원활하게 한다. ‘고등어조림 도시락’ 가격은 5,800원이다. 고등어조림은 반찬으로 별도로 구매할 수도 있다. 전국 680여개 한솥도시락 매장에서 판매한다.

출시를 기념해 13일(금) 12시까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에서 고등어가 들어가는 노래를 댓글로 부르면 추첨을 통해 ‘고등어조림도시락’ 모바일 쿠폰을 20명에게 전송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당첨자는 15일 공지한다.

한편 ‘한솥도시락’은 가족의 달을 맞이해 어린이를 겨냥한 ‘폴리도시락’ 신규에디션 4종도 출시, 이를 기념해 어린이용 ‘모기퇴치팔찌’를 1,00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모기퇴치팔찌’는 어린이들이 손목에 착용, 야외에서 모기 등 해충을 퇴치할 수 있는 제품이다. 행사시간 동안 별도의 구매도 가능하다. 판매가격은 1,000원으로 시중의 약국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1,500원 저렴하다.

페이스북을 통해 어린이를 위한 ‘폴리도시락’ 사진인증 이벤트도 실시한다. 31일까지 폴리도시락을 먹고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고등어조림 도시락’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페이스북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