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시민천문대, 과학기술인 명예의 전당 특별기획전 개최

- 7월 26일부터 10월 30일까지 / 대전시민천문대 -

작성일 : 2016-07-24 20:50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대전시민천문대(대장 최형빈)가 사)한국과학관협회의 과학기술인 명예의 전당 전시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7월 26일부터 10월 30일까지‘2016년 과학기술인명예의전당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6년 과학기술인 명예의 전당은 국내의 탁월한 과학업적을 통해 국가발전과 국민복지 향상에 기여한 과학기술인을 선정하여 그 업적을 항구적으로 기리고 보전하기 위해 현재까지 31인의 과학기술인이 선정되었으며 명예의전당 헌정인물에 대한 국민적 관심증진과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특별전은 헌정인물별 특색 및 주요업적을 다양한 작가들의 상상력과 결합하여 재창조한 대형 일러스트 및 헌정인물별 주요업적을 시대적 흐름에 따라 한눈에 볼 수 있는 과학기술사 연대표가 전시되며, 관람객의 헌정인물에 대한 자연스러운 이해를 돕고자 헌정인물별 주요업적 관련 스티커 부착체험이 운영된다.

 또한 특별전 개최기간 동안 명예의전당 헌정인물 및 과학기술 관련 초청교육 및 과학캠프도 함께 운영 될 예정이다.

 대전시민천문대를 비롯한 전국의 3개 과학관에서도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특별전은 한국과학기술한림원과 한국과학관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과학기술진흥기금과 복권기금의 지원으로 시행된다.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민천문대(042-863-8763)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star.metro.daejeon.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