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서구, 지방재정 조기집행 최우수!

행정자치부 목표액 대비 138.16% 달성… 732억 원 집행

작성일 : 2016-07-24 21:36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가 행정자치부 주관 「2016년 지방재정 조기 집행 실적 최종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는 6월 말 조기집행 실적을 기준으로 전체실적, 목표액 규모 등 4개 항목에 대해 이뤄졌으며, 서구는 올 상반기 조기 집행목표액 530억 원을 뛰어넘어 행정자치부 목표액 대비 138.16%인 732억 원을 집행한 실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처럼 서구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는 ▲올해 초부터 조기집행 상황실 운영 ▲건설공사 조기발주 합동설계반 운영 ▲5천만 원 이상 주요사업 집중관리 등 내실 있는 사전 준비를 하고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일자리 창출 지원 ▲서민생활 안정사업 ▲SOC 사업 3대 중점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하는 등 전 직원의 모든 역량을 하나로 결집해 만들어 낸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구는 이번 평가로 받는 재정인센티브(특별교부세)를 지역개발사업의 소중한 재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어려운 재정여건이지만 조기집행을 통해 서민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를 창출하고, 재정 건전성도 동시에 확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치/ 행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