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대전시, 2017 제9회 대전건축문화제 개최

- 10.20.~22. 시청 일원,‘건축 관련’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 제공 -

작성일 : 2017-10-16 11:00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건축문화 창달과 저변 확대를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2017 제9회 대전건축문화제’가 오는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시청 일원(2~3층 전시실과 로비, 세미나실, 시청 남문광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는 대전건축문화제는 매년 10월 개최되는 지역 건축인들의 최대 행사로 대전시가 주최하고, (사)도시건축연구원(원장 차명열)이 주관하며, 개막식은 20일 오후 4시 시청 2층 남문 앞에서 개최된다.

 

 행사는‘건축에서 내일을 보다’를 주제로 ▲ 학술포럼 ▲ 어린이건축학교 ▲ 대전시 건축상 등 전시행사(7종) ▲ 소가구 만들기 등 시민참여행사(6종) ▲ 건축 진학상담 사회봉사 등 총 16종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세부내용으로는 나만의 집 모형을 직접 제작하여 건축의 형태 구성 및 원리를 이해하는 어린이건축학교, 실생활에 유용한 친환경 목가구를 직접 만들어보는 가구 만들기 및 우리시를 상징할 수 있는 건축물을 만들어보는 건축종이모형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시민들에게 많은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건축물의 설계부터 완성까지 적용되는 IT기술 전시를 통한 신기술 체험기회와 공간 및 형태구성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4D프레임·모빌 만들기 등 새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볼거리를 제공한다.

 

 대전시 신성호 도시주택국장은“이번 대전건축문화제 행사를 통해 시민에게 건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현재의 건축을 돌아보고 내일의 건축을 생각해보게 하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시민참여로 함께 만들어가고 즐기는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7 제9회 대전건축문화제’의 세부 일정 확인과 시민참여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www.ria.or.kr / ☎ 623-7946)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