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2018년 대전LP가스판매협회장 이, 취임식 

오은진 이임회장, 박종환 취임회장 ”회원들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도록 노력“ 결의

작성일 : 2018-04-16 23:16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2018년 대전LP가스판매협회장 이, 취임식이 지난 13일 더 오페라웨딩 컨벤션 홀에서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 대전협회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협회 회장단과 장종태 서구청장, 박성효 전 대전광역시장, 한국가스안전공사 대전세종지역본부 문성욱 본부장,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 김임용 중앙회장 등 200여명의 내, 외빈 및 축하객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됐다. 

 

오은진 이임회장은 이임사에서 “LPG업계는 유통구조의 급격한 변화와 정부의 안전관리 강화 방침, 대 자본의 소매시장 진출과 더불어 유통시장의 통합 움직임까지 다양하고 복잡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며 “대형 판매점들의 본격적인 지방 진출을 통한 시장 확장과 도 소매시장의 벽이 허물어져 가고 있는 요즘 용기사업자와 지방벌크 사업자들의 위치가 점차 암울해지고 있으나 회원들의 결집과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 유지를 통한 안정화로 위태롭지만 안정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지적했다.

 

때문에 “대전협회는 앞으로도 신임 박종환 회장님과 임원진을 중심으로 회원들이 단합하여 지금보다 발전된 대전협회가 되도록 함께 힘써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박종환 취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유관기관과의 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하면서 LPG시장의 동반자인 충전업계와도 경쟁이나 “갑” “을” 관계가 아닌 공존공생의 관계를 유지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고 우선 가스사고 예방 및 안정적인 연료공급을 위하여 회원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며 중앙회 활동을 통해 거시적인 측면에서의 LPG분야 발전을 위하여 일조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불확실한 미래를 우리의 것으로 만들어 가는 작업을 병행하여 추진할 것이며 이를 위해 협동조합의 설립, 공동으로 진출 할 수 있는 사업 모델의 개발 등 다각적인 분야의 활동을 통하여 회원들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참석자 전원은 아래와 같은 결의문 낭독을 통해 취임회장과 회원들은 함께 밝은 미래를 개척하겠다는 결의를 다지기도 했다.
 

한국엘피가스 판매협회 대전협회 회원일동은 업계의 발전과 대전협회 회원간 소통 화합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결의 한다.
하나  우리는 상호 소통하고 신뢰하며 협회를 중심으로  하나가 된다.
하나  우리는 협회원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한다.
하나  우리는 LP가스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공급에 최선을 다한다.
하나  우리는 회원간 상생을 원칙으로 서로 돕고 협력한다.
하나  우리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