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제 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구분없는 사회,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사회-

작성일 : 2019-04-17 18:10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가 오는  19일 10시부터 16시까지 대전엑스포 시민광장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구분없는 사회,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사회‘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는 식전공연으로 10시 20분부터 약 30분 동안 산성종합복지관 ‘두드리go 신명나go’의 난타공연과 (사)한국예술문화진흥회 대전·충남 장애인예술협회의 사물놀이로 기념식의 시작을 알린다.

 

기념식 공식행사는 11시부터 10분간 중증장애인거주시설 한몸에서 댄스난타를 진행하며, 11시 10분부터 1시간여 동안 장애인인권헌장낭독, 대전장애인상 및 유공자 표창, 감사패 수여, 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황경아) 기념사와 대전광역시장(허태정) 격려사, 대전광역시의회장(김종천), 대전광역시교육감(설동호), 대전광역시지방경찰정장(황운하)의 축사가 진행된다.


 
 가요제는 12시 30분 예심을 시작으로 13시 20분에 본선과 축하공연을 진행하며, 15시에 시상식을 진행한다.

 

야외 행사장에서는 10시부터 15시 30분까지 51개 기관이 참여하여, 장애인 생산품 및 생활용구 전시·체험은 물론, 장애인여행 및 비영리단체 차량지원 상담, 중증장애인과 함께하는 천연비누 체험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구분없는 사회,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사회’라는 주제에 맞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그린라이트 초록여행으로 장애인 여가복지 발전에 많은 공헌을 한 기아자동차에  대전광역시장 감사패 수여식이 있을 예정이다. 


 
 자원봉사로 한국철도시설공단의 어울림 한마당을 진행, 동구자원봉사센터(보건대학교)는 장애인이동보조 및 중식배분, 우송정보대학교에서는 야외행사 정리와 기념식 자리배치, 충남대학병원에서 구급차 및 의무실운영, 대전둔산경찰에서는 행사장 안전관리 및 주차단속을 실시하여 행사 참여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담당한다. 

 

 이번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는 장애인들이 주민들과 더불어 함께 소통하며 구분없는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대전광역시 주최, (사)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의 주관으로 준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