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내일채움공제’로 중소벤처기업과 근로자의 내일을 채우세요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 ‘내일채움공제’가입자 모집 -

작성일 : 2019-07-17 09:24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충남지역본부는 충청남도 소재 중소벤처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내일채움공제’ 가입자를 모집한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소벤처기업 핵심인력의 장기재직과 우수인력 유입을 위하여 운영하는 정책성 공제제도로써, 월 최소 34만원을 ‘핵심인력:사업주 = 1:2 이상’의 비율로 5년간 적립하면, 만기 시 최소 2천만원을 핵심인력에게 지급하는 공제제도다.

 

특히, 핵심인력이 6개월 이상 재직하고 있는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재직자인 경우, 만기 시 적립금에 정부지원금 1천만원을 추가로 지급하는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가입 기업에는 부담한 공제 납입금에 대해 100% 손비인정 및 2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고, 핵심인력은 5년 만기 재직 후 목돈 수령 및 근로소득세 50% 상당을 감면받을 수 있다.

 

실제로 35명 이상이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하고 있는 충청남도 소재 J기업의 경우,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를 활용하여 청년근로자의 이직률 감소 등 장기재직 효과가 나타나고 있어 기업과 근로자 모두 만족하고 있다고 밝혔다.

 

내일채움공제 가입 신청은 중진공 충남지역본부(☎ 589-4585)로 방문 또는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sbcplan.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가 가능하고, 관내 기업은행, 우리은행을 통해서도 신청 및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