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영혼의 양식 12

부족한 가운데 더 많은 상급을 쌓자

작성일 : 2019-01-30 16:12 작성자 : 한경범 (ccsd7@daum.net)

누가복음 21장

1 예수께서 눈을 들어 부자들이 연보 궤에 헌금 넣는 것을 보시고

2 또 어떤 가난한 과부의 두 렙돈 넣는 것을 보시고

3 가라사대 내가 참으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이 가난한 과부가 모든 사람보다 많이 넣었도다

4 저들은 그 풍족한 중에서 헌금을 넣었거니와 이 과부는 그 구차한 중에서 자기의 있는 바 생활비 전부를 넣었느니라 하시니라


예수님께서는 과부의 두 렙돈을 헌금하시는 것을 보시고 모든 사람들보다 많이 넣었다고 말씀하십니다.

두 렙돈은 유대사람들의 가장 작은 화폐단위이며 우리나라의 돈으로 말하면 5원에서 10원 정도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금액으로는 부자들의 헌금이 많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과부가 모든 사람들보다 많이 넣었다고 말씀 하십니다.

그 이유는 풍족한 중에서 헌금을 한 것이지만 과부는 구차한 중에서 자기의 있는 생활비 전부를 넣었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인간의 생각으로는 부자의 헌금이 더 많았다고 할 수 있지만 예수님께서는 부족한 가운데 드리는 것이 더 많이 드리는 것이라는 예수님 마음을 우리에게 알려주시는 것입니다.

 

때문에 우리들은 부자가 아니더라도 혹은 많이 배우지 못했고 몸이 불편하고 바쁘고 시간을 내기가 힘들더라도 온전한 믿음으로 드린다면 예수님께 더 많이 드릴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환경과 여건에 구애받지말고 언제나 주님앞에 최선을 다해 헌신한다면 예수님께 가장 많이 드린 자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공의로운 예수님, 내가 가진 이 모습 그대로 예수님을 몸과 마음과 정성을 다해 섬기는 믿음의 자녀로 승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