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영혼의 양식 83

참된 경배란 무엇인가?

작성일 : 2019-07-18 09:51 작성자 : 한경범 (ccsd7@daum.net)

마가복음 7

 

(7:6) 이르시되 이사야가 너희 외식하는 자에 대하여 잘 예언하였도다 기록하였으되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공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7:7)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하였느니라

 

(7:8) 너희가 하나님의 계명은 버리고 사람의 전통을 지키느니라

 

(7:9) 또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전통을 지키려고 하나님의 계명을 잘 저버리는도다

 

예수님께서는 이사야 말을 인용해 말로는 나를 공경하지만 마음은 멀다고 말씀하십니다.

 

그 이유는 사람의 계명을 교훈삼아 가르치기 때문에 헛되이 경배한다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사람의 교훈을 삼아 가르치며 예배를 드리는 것은 헛되이 예배하는 것이며 성공할 수 없는 예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오로지 예수님의 계명을 가르치는 예배이여야만 성공하는 예배이며 참 된 경배를 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예수님 시대에도 하나님을 섬긴다고 말하는 대제사장, 바리세인, 서기관 등은 하나님의 계명을 버리고 사람의 전통을 지키려 했고 지금 우리들의 시대에도 똑같이 사람의 전통을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계명은 아들 예수님을 믿고 말씀을 순종하는 것인데 그렇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결국 예수님께서는 그들은 사람의 전통을 지키려고 하나님의 계명을 버린다고 지적하십니다.

 

우리들은 먼저 하나님의 계명이 무엇인지 깨닫고 사람이 만든 전통을 따르려 하지 말고 예수님의 말씀을 지키는 자들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예수님과 하나님을 참되게 경배하는 자들이 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