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곧은소리 5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작성일 : 2019-07-22 14:52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마태복음 7장 7절~8절)

 

예수님은 너희가 무엇을 먹을까 마실까 입을까 염려하지 말라고 하셨고 이는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으로 너희 천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신다 말씀하셨습니다.

 

그러시면서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신다 하셨습니다.

 

눈에 보이는 육적이며 세상적인 것을 구하지 말고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인 것 즉 예수님 나라를 구하고 옳은 것을 구하라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은 너희는 모든 시험 중에 항상 나와 함께 한 자들인즉 내 아버지께서 나라를 내게 맡기신 것같이 나도 너희에게 맡겨 너희로 내 나라에 있어 내 상에 먹고 마시며 또는 보좌에 앉아 이스라엘 열두 지파를 다스리게 하려 하노라(누가복음 22장 28~30절) 하시면서 나라를 주시고 나라를 다스리게 하는 자리 즉 왕이 되는 자리까지 주신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또 그의 의 즉 옳은 것이 있는데 예수님은 누가복음 23장에 보니까 달린 행악자중에 하나가 우리는 우리의 행한 일에 상당한 보응을 받는 것이니 이에 당연하거니와 이 사람의 행한 것은 옳지 않은 것이 없느니라 하면서 예수님이 행하신 일에 대하여 옳다고 시인하니까 예수님이 네가 오늘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말씀하지 않습니까 그러므로 예수님이 말씀하신 그의 의는 예수님이 십자가로 살을 찢고 피를 흘려 증거하신 예수님의 말씀이요 의(義)의 말씀이란 사실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구할 때 먼저 예수님 나라에 가서 왕이 되겠다고 예수님께 구하고 예수님의 옳은 말씀을 구해야 예수님의 자녀가 될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다 하셨는데 무엇을 찾아야 하느냐  예수님은 숨은 것이 장차 드러나지 아니할 것이 없고 감추인 것이 장차 알려지고 나타나지 않을 것이 없다 하셨습니다.

 

이 성경은 비밀의 책입니다. 왜냐하면 깨달아서는 안될 자들이 있기 때문에 예수님은 모든 것을 비유로 감춰놨다는 사실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은 곧 예수님의 마음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깨달으면 예수님의 마음을 만난 것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말씀하시길 천지에 주재이신 아버지여 이것을 지혜롭고 슬기있는 자들에게는 숨기시고 어린아이들에게는 나타내심을 감사하나이다. 옳소이다. 이렇게 된 것이 아버지의 뜻이니다. 말씀하시며 예수님의 마음이 숨겨진 예수님의 말씀의 비밀을 지혜롭게 슬기있는 자에게 숨겼고 어린아이에게 나타냈다는 것입니다.

 

어린아이는 어떻습니까 어린아이의 믿음은 대단합니다. 부모님이 옆에 있으면 어떤 어려움이 오더라도 무서워 하지 않고 오직 부모님만 의지합니다.

 

예수님을 믿는 신앙인들은 어린아이와 같은 믿음을 예수님께 보여 드려야 합니다. 그런 믿음을 예수님은 원하십니다.

 

무조건적으로 예수님 말씀을 의지하고 예수님만을 바라보고 달려갈 때 예수님이 남겨놓으신 예수님의 말씀속에 숨겨진 예수님의 마음을 찾을 수 가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말씀보다 자기들의 가지고 있는 지혜가 더 높고 슬기있다고 하는 자는 예수님의 마음을 만날수도 없고 찾을 수도 없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문을 두드리면 열린다 하셨습니다.

 

요한복음 10장 9절로 예수님은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는다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내가 천국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마태복음 16장 19절) 하시며 천국열쇠를 준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문이고 이 문을 여는 열쇠는 예수님이 주신다 하셨듯이 예수님 말씀의 열쇠로 숨겨져 있는 예수님 말씀 속에 비밀을 열어야 하는데 그것은 어떻게 여느냐 이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 풀리고 이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인다.

 

즉 하늘나라의 비밀은 이 땅의 비유를 통해서 만이 풀린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말씀만이 천국을 여는 열쇠며 그 열쇠는 이 세상의 비유를 통해서 비밀이 풀어진다는 것입니다.

 

구하는 자가 구하고 찾는 이가 찾고 문을 두드리는 자에게 열린 다는 것은 예수님의 나라와 옳은 말씀인 예수님의 말씀을 구하고 예수님의 말씀 속에 숨겨진 예수님의 마음을 찾는 자는 예수님의 말씀으로 천국의 문을 열고 들어간다는 것을 아시고 어린아이와 같은 믿음으로 예수님만 바라보고 달려가시는 신앙인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예수님 말씀 실천교회 담임목자 김진환 (아프리카TV '예실선'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