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영혼의 양식 90

티와 들보와 같은 죄

작성일 : 2019-08-12 10:57 작성자 : 한경범 (ccsd7@daum.net)

누가복음 6

 

(6:41) 어찌하여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는 보고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느냐

 

(6:42) 너는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를 보지 못하면서 어찌하여 형제에게 말하기를 형제여 나로 네 눈 속에 있는 티를 빼게 하라 할 수 있느냐 외식하는 자여 먼저 네 눈 속에서 들보를 빼라 그 후에야 네가 밝히 보고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를 빼리라

 

우리들은 누군가의 티 같은 죄를 보면서 들보는 깨닫는 자가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먼저 티는 작은 죄를 말하는 것으로 우리들이 세상에 살면서 짓는 죄를 말하는 것입니다.

 

즉 대한민국이 만든 법을 어기는 것, 사람들과 살면서 미워하고 싸우고 속이고 등의 율례와 법도를 어기는 죄 등을 말할 수 있습니다.

 

들보와 같은 죄는 우리들이 예수님의 말씀을 믿지 않고 순종하지 않는 죄를 말하는 것입니다.

 

믿음이 없는 자는 티와 같은 세상 죄를 지으면 큰 죄인이라고 하지만 예수님께서 보실 때는 예수님의 법(말씀)을 지키지 않는 것이 더 큰 죄를 범하는 것이며 죄인이라는 것입니다.

 

때문에 우리들은 나 자신이 예수님께 들보와 같은 죄를 사함 받고 티와 같은 세상 죄를 지은 자 들의 잘못을 깨달게 하고 회개할 수 있는 것입니다.

 

더불어 티와 같은 죄를 보면서 들보와 같은 예수님께 지은 죄를 깨달고 회개하는 자들이 되어야 합니다.

 

 

핫이슈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