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곧은소리 ( 7 )

예수님말씀만이 은혜로운 말씀입니다.

작성일 : 2019-11-09 12:56 작성자 : 한경범 (ccsd7@daum.net)

 “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 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누가복음 4장 18절~19절)

 

예수님은 아버지께서 자기 속에 생명이 있음같이 아들에게도 생명을 주어 그속에 있게 하셨다 말씀하신 것처럼 하나님의 생명인 성령이 아들 예수님에게 임하셨다고 하십니다.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예수님께 생명을 주어 이 땅에 보내신 이유가 있는데 그것은 먼저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려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분명히 당신의 하시는 말씀은 “자의로 말한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말할 것과 이를 것을 친히 명령하여 주셨으니 나는 그의 명령이 영생인 줄 아노라” (요한복음 12장 49~50절)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한다는 것은 영혼의 복된 말씀이요 그것은 하나님의 명령인 영생의 말씀을 예수님을 통해서 전하게 하려는 것이요 가난하다는 것은 육적으로 가난한 자가 아니라 영혼이 가난한자 즉 영혼이 생명의 말씀에 갈급해서 굶주려 있는 자들에게 영생의 말씀인 예수님의 말씀을 전하게 하려고 이 땅에 오셨다는 것입니다. 

 

기름을 부었다는 것은 무엇입니까 이스라엘에 왕은 기름을 부은 자입니다. 

 

예수님이 오시기 전에는 하나님이 만물의 주가 되시고 만왕의 왕이셨지만 예수님이 이 땅에 기름을 부은 자로 오셨다 했습니다. 

 

예수님이 이제 그 왕의 자리를 받았고 만왕의 왕으로서 오셨기에 그래서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다고 예수님은 말씀하신 것입니다. 

 

예수님께 만물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다면 영생의 말씀을 전할 수가 없는 것이며 아무것도 행하실수가 없는 것입니다. 이 땅에 육신의 아버지의 말을 전할 수 있는 자는 오직 아들만이 전할 수 있는 것처럼 하나님의 명령인 영생의 말씀을 전하시는 분도 오직 예수님만이 전하실수 있는 것입니다. 

 

결국은 누구의 말도 아닌 예수님의 말씀을 들어야만이 우리 가난한 영혼들이 영생을 얻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주신다 했습니다. 

 

무엇에 포로가 되었습니까? 예수님을 믿기 전에는 죄에 포로가 되었습니다. 죄에 대하여 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라 하셨습니다. 

 

예수님을 믿지 않던 죄가 예수님이 이 땅에 왕으로 오셔서 가난한 영혼들이 그분과 그분의 말씀을 믿었더니 예수님을 믿지 않는 죄가 사라지고 예수님으로 인해 자유를 얻었습니다.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예수님 말씀이 변하지 않는 진리의 말씀이며 예수님의 말씀속에 들어가면 영혼의 자유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오시기 전에는 모두다 영혼의 소경들이었지만은 우리는 영혼이 가난하기에 예수님은 그런 자에게 눈을 열어 주시고 생명의 말씀을 볼 수 있도록 눈을 뜨게 하셨다는 사실입니다. 

 

눌린 자에게 자유케 한다고 하십니다. 영원히 지옥에 갈 수밖에 없던 영혼들이 복음의 말씀이자 영생의 말씀인 예수님 말씀으로 인해 죄에 눌렸던 인생들이 자유함을 얻었습니다. 

 

이것이 놀라운 역사가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끝으로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하심이라 말씀하십니다. 

 

은혜의 해는 바로 예수님이시고 예수님의 말씀이 은혜의 해인 것입니다. 

 

누가복음 4장 22절에 보니까 “그 입으로 나오는바 은혜로운 말을 기이히 여겨 가로되 이 사람이 요셉의 아들이 아니냐”  사람의 아들 인자이시며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이 은혜롭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명령인 영생의 말씀을 자의로 말하지 아니하시고 하나님께서 일러 주신대로 말씀하신 것이 사복음 예수님의 말씀입니다. 

 

오직 예수님의 말씀만이 은혜의 해요 은혜로운 말씀이며 영생의 말씀인 것을 알았으니 예수님의 말씀으로 가난한 영혼에게 배부름을 얻게 하고 죄로 인해 포로 되고 눌린 자가 자유 함을, 눈 먼 자가 영혼의 눈을 뜨는 보이지 않는 기적의 역사가 반드시 일어난다는 깨달으시고 예수님의 은혜로운 말씀을 듣기에 탐하시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예수님 말씀 실천교회 담임목자 김진환 (아프리카TV '예실선'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