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곧은 소리 10

예수님 나라를 구할때 만사형통의 복을 받는다.

작성일 : 2020-03-10 18:09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천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마태복음 6장 31~32절)

 

예수님을 믿는 자녀요 예수님의 사람들은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염려하지 말라 하십니다.

 

이것을 구하는 자는 다 이방인들이고 예수님 나라에 갈 자들은 그런 것을 구하지 말고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고 33절로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그의 나라를 구하는 것은 무엇이고 그의 의를 구하는 것은 무엇일까 하는 점입니다.

 

나라를 생각해보면 나라가 있으려면 사람이 있어야 하고 사람이 거처할 주거환경인 집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사람이 먹을 음식과 옷도 있어야 만이 한 나라가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너희들 세상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은 구하지 말고 예수님의 나라 천국을 위해서 구하는데 육적인 의,식,주보다 영적인 의,식,주를 구하라는 말씀입니다.

 

영적인 의,식,주란 무엇일까요 그것은 우리 영혼이 살아갈 수 있는 주거환경이 필요한데 바로 예수님의 집인 교회인 것입니다.

 

교회가 있어야 예수님의 양떼들을 먹이고 입히지 않습니까? 그러므로 예수님의 집인 교회를 위해서 구하라는 것은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또 양떼들이 모이면 그들에게 영혼의 음식이요 양식인 예수님의 말씀을 주어야 하는데 누가 줍니까? 영혼의 양식을 나눠주는 예수님의 종을 위해서 기도하는 것이 말로 그의 나라를 구하는 것입니다.

 

옷이라는 것은 우리가 옷을 입지 않으면 수치가 드러나는 것처럼 영혼의 옷을 입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사람이 옷을 갖춰 입듯이 우리 영혼도 겉옷과 속옷을 갖춰 입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복음과 율법입니다. 율법이란 이세상의 법과 모든 사회 규범, 교회법등이 다 율법입니다.

 

그러한 법을 잘 지키고 또한 예수님의 말씀의 법도 잘 지키게 해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그의 나라는 그냥 주어지는 게 아닙니다.

 

예수님은 구하라 그리하면 얻으리라. 예수님께 기도하고 구할 때 영혼의 의,식,주를 다 얻을 줄 믿습니다. 예수님은 그의 의(義)를 구하라 하십니다.

 

한자로 의를 보니까 양양(羊)변 아래에 나 아(我)자가 같이 있습니다.

 

그대로 해석하면 양과 함께하다. 양이 누굽니까?

 

세례요한이 예수님을 보고 하나님의 어린양이로다 하면서 예수님을 양이라 했습니다.

 

예수님과 함께 할 때 즉 예수님의 말씀과 함께하는 것이 옳은 것이요 그것이 의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의를 구하는 것은 딴 것 없습니다. 예수님의 말씀과 함께하시는 것이 옳은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렇게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할 때 이 모든 것을 더하신다고 33절로 말씀하십니다.

 

예수님께 복을 받고 만사형통하기를 원하신다면 예수님 말씀하신대로 영혼의 의,식,주를 구하고 옳은 것을 구하시길 바랍니다.

 
예수님은 염려함으로 그 키를 한 자나 더할 수 있냐고 마태복음 6장 27절로 말씀하십니다. 세상 것 염려한다고 내 뜻대로 뭔가 이루어집니까?

 

오늘 예수님은 그런거 염려한다고 다 되는 것이 아니라 너희는 뭐부터 구하라는 것입니까.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할 때 이 세상 먹을거, 마실거, 입을거 준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뭐가 안된다 안된다 하지 말고 우리의 구하는 것이 세상 것을 구하지 않았나 뒤돌아 보시고 예수님이 구하라고 하신 명령대로 구하셔서 이 땅의 복과 하늘의 복도 다 받으시는 예수님의 자녀가 되시길 바랍니다. 

 

매일 인터넷 영시예배 안내(23:50~00:10) 아프리카tv(검색창-예실선)
김진환 담임목자 010-3573-79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