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우체국 ! 2017년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9년 연속 1위

전국 3,500여개 우체국 네트워크 활용 고객만족경영 실현

작성일 : 2017-10-17 10:26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충청지방우정청(청장 이동형)은 2017년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우정사업본부가 공공서비스부문 1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능률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는 소비자에게 제공되고 있는 각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지수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직접 평가해 선정한다.

 

우체국은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품질의 고객중심 서비스를 국민들에게 제공해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최상의 우편물류시스템(PostNet) 운영을 통하여 고객은 우체국창구, 인터넷우체국과 홈페이지, 스마트폰(포스트톡)으로 우편물 접수부터 운송, 배달까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하고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우체국은 고객중심의 우체국 이용환경 조성 및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끊임없는 서비스 제도개선 등 공공서비스를 선도하는 고품질의 우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03년부터 정부기관 최초로 서비스하고 있는 우체국콜센터(1588-1300)는 우체국택배 신청 등 접수서비스는 물론 우체국 이용과 관련된 민원상담으로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

 

무엇보다도 우체국은 정부기관으로서 예금, 보험 등 서민금융 지원으로 생활안정에 기여하고 있으며, 농어촌 지역 및 소외계층의 복지수준 향상에도 큰 역할을 했다. 김장과 도시락 및 연탄배달, 집수리를 도와주는 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단을 운영하고, 공공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안전망 기능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

 

이동형 청장은 “고객의 변함없는 믿음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보다 나은 서비스로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여 대전·세종·충청 지역의 고품질 우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