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대전시의회 김종천 의장, ‘공공기관 이전 대상지역 합리적 조정 촉구 건의안’ 등  건의

작성일 : 2018-10-30 22:40 작성자 : 한경범 (ccsd7@daum.net)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18년 제4차 임시회가 30일 경북 경주현대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전국시․도의회의장, 관계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의 환영사와 송한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의 개회사,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임시회에는 7건의 건의문 안건과 현안 및 보고사항 9건을 처리했다.

 


 대전시의회 김종천 의장이 제출한 ‘공공기관 이전 대상지역 합리적 조정 촉구 건의안’과 ‘출산장려금 국비지원 촉구 건의안’모두 원안가결 처리됐다. 

 

 특히 김의장이 제출한 ‘공공기관 이전 대상지역 합리적 조정 촉구 건의안’에서는 앞으로 제2단계 공공기관 지방이전 정책이 추진됨에 따라 「국가균형발전 특별법」과 「혁신도시 건설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의 개정을 통해 공공기관 이전 대상지역을 재점검하고 혁신도시 지정지역을 확대․조정하여 균형 잡힌 이전으로 상대적 박탈감과 소외감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의 균형과 형평을 충분히 배분하여 공공기관 이전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강력히 촉구했다.

 

 이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도 공공기관 이전 대상지역 선정 시 기관별 대상지역에 대한 합리적인 조정으로 지역 불균형의 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건의문을 채택하여 중앙정부에 건의하기로 의견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