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대전서구의회 경제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 사회복지국(사회복지과) -

작성일 : 2018-11-16 12:13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서구의회(의장 김창관)는 15일 오전 10시부터「제247회 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회기 중 상임위원회별 3일차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경제복지위원회(위원장 이한영)는 복지정책과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이한영 위원장은 민선 7기 공약사업인 서구 어르신 청춘회관 건립과 관련하여 사업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예산 확보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장애인 특장차량을 이용하는 대상자의 안전을 위하여 차량 내 블랙박스 설치를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정능호 부위원장은 장애인보장구를 지원받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사후 점검을 통해 보장구 부정사용을 예방하는데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영미 의원은 서구가 3년 연속 의료급여 사례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였으며, 장애인 특장차량 관련하여 장애인의 보행권 보장을 위하여 시범적으로 토요일에 운행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해 줄 것을 요구했다.

 

  김경석 의원은 현재 시행되고 있는 노인일자리 대상자 선정 시 실질적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인이 대상자로 선발될 수 있도록 선정 방법을 개선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선용 의원은 민선 7기 공약사업인 서구 어르신위원회가 명실상부한 서구 어르신의 복지를 위한 자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으며, 어르신 행복일자리 창출 추진과 관련하여 다양한 일자리 발굴을 통해 어르신들이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서지원 의원은 장애인 특장차량과 관련하여 다수의 중증장애인들이 이동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요구했으며, 많은 장애인들이 효율적으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배차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