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대전시의회 원자력안전특위, 원자력안전 세미나 개최 

- 시의원, 직원 대상 원자력안전 교육 실시 - 

작성일 : 2019-04-01 11:01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대전광역시의회 원자력안전특별위원회(이하 원자력안전특위)는 29일 대회의실에서 ‘원자력 연구 및 안전’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시의원과 시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원자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백원필 한국원자력연구원 부원장을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구본환 특위 위원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우리시는 한국원자력연구원을 비롯해 원자력 관련 기관이 6개나 있으며, 전국에서 두 번째로 많은 핵폐기물이 있지만 원자력 안전에 대한 문제의식과 이해도가 부족한 것 같다”고 말하며, “원자력 안전 특강과 토론을 통해 원자력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 잡고, 비상상황시 대처방법을 습득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실효성 있는 교육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자력안전특위는 지난해 말 구본환 위원장을 비롯해 6명의 의원이 특위를 구성하여 두 차례 회의와 현장방문을 실시했으며, 향후 원자력 안전에 대한 시의 적극적인 정책 추진 촉구와 실효성 있는 대안 마련을 위해 활발한 특위활동을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