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건보 대전지역본부,  충북 음성군 지역주민을 위한“사랑실은 건강천사”의료봉사 실시

 - 일산병원, 청주자생한방병원, 파랑새봉사단, 라온사진봉사단 참여하여 가정의학과, 치과, 한방과 진료와 장수사진 촬영 및 이·미용 서비스 제공 -

작성일 : 2019-09-20 10:34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안희무)은 9월 19일(목), 음성군 원남면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일산병원과 청주자생한방병원, 파랑새봉사단, 라온사진봉사단 그리고, 대전지역본부와 음성지사 건이강이 봉사단원 40여명이 참여하여 주민 150여명에게 가정의학과, 치과, 한방과 진료와 장수사진 촬영 및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는 의료서비스가 취약한 지역에 최첨단 의료장비를 갖춘 건강천사버스 1대를 동원하여 수준 높은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이다. 

 

음성군 관계자는 지역 어르신들이 몸이 불편해도 이동이 어려워 진료를 받아 볼 수 없었던 치과, 한방과 진료를 한 번에 받을 수 있어서 매우 만족해 하셨다며 공단과 의료진에 감사를 표했다.

 

 안희무 본부장은 “공단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함으로서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병원비 걱정없는 든든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