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2021학년도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지도 지원 체제’구축

- 달라진 수능 및 대입제도 변화에 적극 대처 및 지원 -

작성일 : 2021-03-30 11:08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달라진 대학수학능력시험 및 대입제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2021학년도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지도 지원체제‘를 구축하고, 이에 따른 구체적인 실천 사항을 발표했다.

 

 이번 진로진학지도 지원 체제는 2022 대입전형의 주요 변화 내용을 파악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진학정보 제공 공백을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주요 중점 사항은 다음과 같다.

△신속하고 정확한 대입진학 정보 제공 △교원의 진학지도 역량 강화 연수 △단위학교 대입 진학지도 지원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상담 △대입진로진학지원단 운영 등을 주요 과제로 삼아 체계적인 진로진학지도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대입지도 자료집 제작, 고3 담임 및 고1·2 담임교사 대입지도 역량 강화 연수, 학생 및 학부모 대상(고1·2·3, 중3) 대입설명회 개최,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TV 운영, 수시·정시 대비 집중 상담 주간 운영,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중심의 상시 진로진학 상담 체제 구축 등을 추진한다.

 

 대전교육청에서는 급변하는 대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다양한 형태의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상황을 대비하여, 실시간 온라인 화상 시스템을 구축, 이를 이용한 교원 연수를 강화하고 이해하기 쉬운 동영상 자료 제작·보급하여 보다 손쉽게 대입 정보에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진로진학지도 지원 정책을 추진한다.

 

 대전교육청 오석진 교육국장은 “변화된 대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다양한 형태의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현장 중심 진로진학지도 지원 정책으로 공교육 차원의 진로진학교육이 사교육비 경감과 공교육 신뢰도 제고를 통한 교육수요자가 만족하는 대전 진로진학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제/교육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