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아트GO 창작高> 아티스트와 톡(talk)하다!

- 대전교육청과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의 예술교육 협력 프로젝트 -

작성일 : 2017-06-15 13:43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 학생과 예술가와의 만남으로 예술창작 토대 마련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9월까지 고등학교 5개교, 100여명의 미술전공 희망자 및 관련 동아리를 중심으로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와 협력해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사업의 일환인 <아트Go 창작高>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예술가를 꿈꾸는 고등학생과 창작센터 입주예술가*간의 교류를 통한 아티스트 토크(Artist Talk) 및 실기 교육으로 맞춤형 예술 교육의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이며, 현대 미술 이론, 예술가와 함께 창작해보기, 전시감상, 작가와의 대화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입주예술가는 공고를 통해 선정되며, 테미예술창작센터에서 개인 스튜디어 지원, 개인전 참여 시 개인전 도록 발간 및 창작센터 도록에 작가 소개 수록, 창작활동에 따른 재료가 지원된다. 

 

 특히, 아티스트 토크는 입주예술가와의 실질적인 만남을 통해 전시 작품에 대한 설명과 작가의 작품세계, 작품 창작에 얽힌 뒷 이야기 등을 함께 나누는 시간으로 미술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청은 지역사회 예술 유관기관과 연계한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사업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6월 14일(수) 대전성모여자고 학생들과 이선희 입주예술가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올해 9월까지 대전가오고, 대전관저고, 대전신일여자고, 대전동산고 등 5개교의 미술 전공 희망자 및 관련 동아리를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예술교육은 다가올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감수성을 키우기 위한 필수적인 교육이 되었으며, 학교예술교육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제/교육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