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서산 금호어울림 에듀퍼스트’ 분양, 순풍     

첨단 자족도시 서산테크노밸리 교육특화 아파트

작성일 : 2017-09-12 15:28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지하 1층~지상 22층 10개 동, 전용면적 68~84㎡, 총 725가구 대규모 단지
서산 최초로 단지 내 YBM어학원 개설 2년간 입주민 무상교육 제공
 

 

서산 테크노밸리 A1b블록에 들어설 '서산 금호어울림 에듀퍼스트'<조감도>아파트가  서해안 중심 산업도시로 밝은 미래와 테크노벨리 주거 편의시설이 안정적으로 확충되고 있는 장점과  교육특화 아파트 등의 매력을 발산하며  ‘8.2부동산대책’과는 무관하게 성공적인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 서산은 대한민국 서해안의 신흥 공업도시로 충청권에서 대전광역시를 제외하면 1억 이상의 연봉자가 가장 많은 지역으로 현재 서산시 인구는 약 17만명이고 약 1만 ~ 1만 3천명의 생산유동인구와 같은 지역권인 태안군의 6만 4,000여명을 포함하면 약 24만 7천명에 이르고 있다.
 

또한 태안반도 중심에 위치한 서산은 대산항이라는 지리적 여건을 활용한 관광 및 산업 인프라도 비교적 잘 갖추어져 있다. 

컨테이너 물동량 8년 연속 증가라는 서산 대산항
컨테이너 물동량 8년 연속 증가라는 서산 대산항

 

더구나 앞으로 대산신항 개항에 맞춰 취항할 2만 톤급(1,000명 이상 승선) 한성카페리호가 운행을 시작하면 중부권의 ‘유커 관문’으로 대전, 청주 등으로 진출하는 최적의 지리적 위치로서 제주도 이상으로 유커 특수가 기대되는 지역이다.

 

게다가 서산시는 자동차 첨단부품연구시설이 들어선 바이오·웰빙·연구특구와 오토밸리 등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다수의 기업들이 위치한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중심 도시로 자리 잡았다. 

 

특히 지난해 수도권 규제완화와 경기침체라는 여건에서 12개 자동차분야 기업을 포함해 42개 기업이 서산시에 둥지를 틀었으며, 지난 23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17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자동차 산업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뿐만아니라 서산 테크노밸리는 서산시 최초 자급자족형 첨단복합도시로 최근 개발이 본격화되면서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지역으로 향후 한화케미칼 등의 대기업을 비롯해 300개의 기업이 들어설 예정이다. 연간 매출액 3조원, 1만8000여 명의 고용효과 창출이 예상되는 직주근접형 도시로 부상하고 있다. 
 

지역 경제규모가 커짐에 따라 주거환경은 더욱 더 좋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금호어울림 아파트가 신축되는 서산 테크노밸리(충남 서산시 성연면 일람리 1077)지역에는 2012년 고운하이츠 아파트가 처음 선보여 입주 완료하였고 현재는 대우이안1,2차, e편한세상, 고운라피네, 현대힐스테이트 등 총 5,800여 세대가 입주 및 공사 중에 있다. 

 

신축되는 금호어울림 725세대를 더하면 6,600여 세대로 서산시 내 인구 약 17만명 중 약 10%가 이곳에 거주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서산 테크노밸리는 총 6,600여 세대의 중산층 이상의 주민이 거주하는 신흥 주거지역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현재 각종 편의시설이 확충되고 있다. 

 

무엇보다도 최고급브랜드 아파트로 자리매김한 금호건설이 금호어울림 아파트가 서산에 처음 선보인다는 것도 관심을 끌고있는 기에 충분한 요소이다.

 

더욱이 중산층 이상의 주민이 거주하는 테크노밸리에 서산에서 최초로 개설되는 ‘YBM어학원(입주민 2년간 무상교육)’이 단지 내에 개설된다는 점도 서산지역 대기업에 직장을 둔 입주예정자들에게 큰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교육환경도 지난 4월 확장이전, 개교한 성연초등학교를 비롯해 성연중학교와 서일고등학교도 단지와 인접해 있다. 

 

아울러 인근에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있으며 성연천 및 주변 녹지, 근린공원 등이 가까이 있는 등 뛰어난 입지조건이 조성되고 있다. 


 지난해 서산 테크노밸리에서 분양된 아파트의 가치상승을 볼때 금호어울림 에듀퍼스트의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이란 기대가 나오고 있다.

 

한편 견본주택은 서산시 예천동 1257-1번지에 지난달 25일 성황리에 오픈, 분양중이다. (1544-0558)

 

 

경제/교육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