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대전교육청, 2017 상반기 자체감사 사례집 발간

- 다양한 감사 지적사례, 우수사례 및 관련 규정 소개 -

작성일 : 2017-09-19 10:33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올해 최신 감사 사례를 수록한 ‘2017년 자체감사 지적·우수 사례집’을 발간·배포했다고 밝혔다. 

 

 자체감사 사례집은 신뢰와 소통의 현장중심 예방감사 실현을 위해 매년 연2회 발간하고 있다.

 

 이번 사례집은 일선 교육현장의 전례 답습적이고 관행적인 잘못된 업무 수행과 법령의 해석 및 적용 착오로 인한 부적정한 행정처리 등 다양한 감사 지적사례와 관련 규정을 소개하고 있으며, 각 학교별로 공유할 만한 우수사례를 함께 수록했다.  
 

 또한, ▲초·중등 교육관리 ▲복무관리 ▲예산·회계관리 ▲재무관리 ▲재산 및 물품관리 ▲유치원 ▲우수사례 등의 분야로 실제로 발생한 다양한 위반 사례를 다루고 있으며, 특히 사립 유치원의 감사 사례를 상세히 제시해 일선 유치원의 행정 및 교무학사 업무 능력 향상 및 유사 사례 재발방지에 도움을 줄 것이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교육 현장의 행정이나 학사 관련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각종 감사결과를 교육청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공개하고 있으며, 전자민원 시스템인 ‘헬프라인’을 운용해 현장의 수요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류춘열 감사관은 “교육 현장 담당자들이 사례집에 소개된 최신 감사사례를 검토하고 숙지하여 업무능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뢰와 소통을 강화하여 현장중심의 예방감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제/교육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