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한밭대, 학생들이 만드는 학습나눔축제 ‘학교생활 꽃길 프로젝트’ 개최

  - 학생들이 직접 만든 ‘학습법 꿀팁’ 담아 ‘팁북’ 발행

작성일 : 2017-11-28 16:11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 한밭대, 학생들 학습노하우 공유 통해 교육만족도 제고 나서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28일(화) 12시부터 대학 내 원형광장에서 ‘학생들이 만드는 학습나눔 축제-학교생활 꽃길 프로젝트'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한밭대 교수학습센터(CTL, Center for Teaching and Learning)에서 학습노하우를 공유해 학생들의 교육만족도를 높이고자 마련했으며, 학생지원단인 CTL서포터즈가 직접 기획과 운영을 맡았다.
 

 한밭대 CTL서포터즈는 학생의 눈높이에서 교수학습 프로그램을 직접 발굴해 학습법과 관련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프로그램 홍보에 나서는 등 학생들에게 학습법을 전파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CTL서포터즈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학교생활 안내서인 ‘학습법 팁북’이 배포됐다.
 

 이 책에는 학업성적 우수학생 인터뷰, 학습노트 작성법, PPT와 보고서 작성 등 과제 팁, 자격증, 공모전, 학교 대내외 활동 정보 등 대학 생활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어 참가학생들로부터 큰 관심과 인기를 끌었다.

 

 또한 ‘학습법 알리기 미션 체험부스’와 한밭대 버스킹 동아리 ‘방구석 프로젝트’의 공연, 학습법 블로그 안내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학습법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한밭대 CTL 서포터즈 박신영 학생(경영회계학과 3학년)은 “학생의 입장에서 어떤 정보가 유용할지 정말 많은 고민을 통해 준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만족도가 높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윤석 교수학습센터장은 “학습법 팁북과 행사 내용 모두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것”이라고 강조하고 “학습법 팁북에 담긴 내용들은 교수들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있다. 한밭대는 학생들의 교육만족도 제고를 위해 더욱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교육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