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한밭대, 찾아가는 고교 취업특강

- 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의 사회적응력 향상을 위한 맞춤 특강

작성일 : 2018-02-07 15:43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 자소서 클리닉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

 

국립한밭대(총장 송하영)가 2월 7일(수)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학생 약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고교 취업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남윤의)가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적응력 향상을 위한 맞춤 특강 및 자소서 클리닉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고교에서 희망하는 시기에 맞춤형으로 실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충남기계공고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아 특강을 오전, 오후로 나누어 운영하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특강을 맡은 이강숙 취업지원관은 “프로그램 참여 학생이 많다는 것은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관심이 여느 때보다 높음을 나타낸다”며 앞으로도 최대한 많은 학생들과 좋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주관한 남윤의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이 프로그램은 특성화고 학생들이 원활한 사회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의사소통의 중요성과 방법을 알고, 자기소개서 클리닉을 통해 취업역량 강화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많은 특성화고에서 특강 신청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