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국립 한밭대 2018학년도 CTL 서포터즈 2기 발대식

 - CTL서포터즈 “한밭대 학생 시각에서 학습법 프로그램 직접 기획하고 홍보”

작성일 : 2018-04-27 14:33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 한밭대 “학생 목소리 교육정책에 반영하고 학생수요 담은 학습 프로그램 마련”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지난 25일 오후 5시 도서관 합동 강의실에서 ‘2018학년도 CTL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한밭대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최윤석 교수)에서 운영하고 있는  ‘CTL 서포터즈’는 학생들이 직접 ‘학습법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도록 함으로써 학생이 원하는 학습법 프로그램과 학습법 팁을 제공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제2기 CTL 서포터즈는 총 12명의 학생들로 구성됐으며 기획, 홍보, 운영의 3개 팀으로 나눠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학습법 팁을 발굴하고, 프로그램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한밭대는 올 해 5월 ‘교육·문화 페스티벌 주간’을 마련해 축제와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인 가운데, CTL 서포터즈는 ‘CSI:창의적 학습수사대(Creative Study Investigation)’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한편, 이날 발대식에는 2기 CTL서포터즈로 선발된 학생과 교수학습센터 최윤석 센터장, 최윤희 초빙교수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최윤석 교수학습센터장은 “한밭대 CTL서포터즈는 학생의 입장에서 학생에게 필요한 학습법 프로그램을 찾아 기획하고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한밭대는 4차 산업혁명 혁신 선도대학으로서 학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이를 교육정책에 반영하고, 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학습프로그램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제/교육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