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대전 도룡동 하우스디 라파예트상가, 입지적 수혜로 분양 훈풍

중부권 관광산업 메카 및 대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작성일 : 2018-05-28 14:10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대전 도룡동 스트리트형 상가 하우스디 라파예트가 사이언스콤플렉스의 수혜상품으로 부동산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대보건설(주)이 시공하는 '도룡 하우스디 라파예트' 스트리트형 상가가 분양을 시작하면서 오피스텔(하우스디 어반)의 훈풍이 상가로 이어지고 있어서 부동산시장에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도룡 하우스디 라파예트가 수혜를 받는 사이언스콤플렉스는 지난5월  28일 대전시민의 많은 기대를 담고 착공에 들어갔다. 

 

대전엑스포과학공원 재창조 사업의 핵심으로 대전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사이언스 콤플렉스는 최근 유성구에서 건축허가 등 행정절차를 마치고 오는 2021년 준공을 목표로 착공에 들어간다. 

 

사업비 규모는 총 6000여억원으로 시공은 신세계건설과 계룡건설, 금성백조 등이 참여하는 컨소시엄 형태로 진행된다. 

 

신세계 측은 사이언스콤플렉스 수주를 공시하고 착공을 서두르면서 사업추진에도 가속이 붙고 있다. 

 

이렇듯 사이언스콤플렉스 조성사업이 가시권 안에 들어오면서 인접한 유성구 도룡동을 비롯하여 지역 내 부동산시장의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또한 대전광역시는 사업추진에 따른 지역 일자리창출과 중부권 관광산업 메카로 거듭나길 기대하고 있다. 

 

이 사업은 대전 유성구 도룡동 엑스포과학공원 연건축 면적 27만9263㎡에 지하 5층·지상 43층 규모의 복합엔터테인 건물을 짓는 것을 골자로 한다. 

 

건물에는 백화점, 호텔, 과학·문화체험시설 등 시설이 들어선다.

 

유성구 도룡동 사이언스콤플렉스 인근에 들어서는 도룡 하우스디 어반 1층~2층에 약 160m의 대형 스트리트몰로 조성되는 라파예트는 하우스디 어반 778세대와 코아루 266세대, KCC 272세대 등의 고정 상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대형평형의 스마트시티 주상복합APT 708세대의 자부심이 강한 주민의 고급스런 소비 욕구도 부동산시장에서 주목받는 요인이다. 

 

이처럼 소비 수준 높은 대규모 주거 밀집 지역의 중심에 위치하여 풍부한 수요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근으로 DCC컨벤션, 드라마센터, 기초과학연구원, 골프존, 외국인유학생기숙사, 대전 MBC, TJB대전방송이 도보거리에 집결해 있어 접근성이 좋고 유동인구도 많아 입지적 수혜를 누리는 분양상품으로 어필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우스디 라파예트상가 전시관은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 1016-1번지, 유성온천역 1,2번 출구 앞에 있다. 

경제/교육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