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대전 ‘도안교원에듀타운’ 조합원 모집, 본격 사업 추진

전용면적 68㎡~84㎡ 규모의 인기 많은 중·소형 평형대 위주로 공급

작성일 : 2018-11-15 16:32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서남부권택지개발 2단계 구역 내에 위치하고 도안신도시와 인접해 신도시생활권으로 쾌적, 편리성을 모두 갖춘 대전 ‘도안교원에듀타운’이 조합원을 모집하면서 본격 사업을 추진 중이다.

대전 도안교원에듀타운_조감도
대전 도안교원에듀타운_조감도

 

대전시 유성구 복용동 94번지 일원(도안2신도시 15BL 일부대지)에 들어서는 대전 ‘도안교원에듀타운’은 지하 1층부터 지상 27층, 총 12개동 982세대(예정)로 전용면적 68㎡~84㎡ 규모의 인기 많은 중·소형 평형대 위주로 공급된다.

 

‘도안교원에듀타운’은 지리적으로 충남, 충북, 세종의 가운데 위치해 있어 어느 지역이든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가 장점으로 꼽히며, 지하철, 도안IC(예정), 유성복합환승센터(예정) 등 사통팔달 쾌적한 교통을 자랑하는 대규모 교통호재가 잇따르고 있다.

 

또한 도안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신도시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이마트 등 대형마트는 물론, CGV,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백화점, 건양대병원, 유성구청, 대전시립박물관 등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밀집해 있다.

대전 도안교원에듀타운_위치도
대전 도안교원에듀타운_위치도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앞 유치원과 초등학교 신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인근에 유성생명과학고, 대전예술고, 대전체육고, 유성중·고, 대전국제중(2019년) 등 대전의 명품 교육학군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도안교원에듀타운’은 3면 발코니 설계로 넓은 공간활용 및 270도 쾌적 전망을 바탕으로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와 4-Bay 특화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 운동시설과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키즈놀이터, 어린이집, 수변공원 등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공동시설을 마련할 계획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도안교원에듀타운은 지난 2017년 6월 3일 주택법 개정 이후 조합원 사전모집신고필증을 수령했으며, 토지는 도시개발법에 의해 면적 2/3와 소유자 1/2동의를 확보하면 되기 때문에 일반 지역주택조합보다 토지확보가 용이하고, 신탁계좌를 이용한 안전한 금액 보관으로 수요자들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대전 도안교원에듀타운_투시도
대전 도안교원에듀타운_투시도

 

 

특히 해당 사업지는 인근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대로 공급되고 있어 다양한 입지적 장점을 바탕으로 향후 시세차익을 통한 프리미엄 형성이 예상되는 등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끊이질 않고 있다.

 

한편, ‘도안교원에듀타운’ 신규조합원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 세종, 대전, 충청남도 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 세대주 또는 주택 전용면적 85㎡이하 1채를 소유한 세대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또한 청약통장이 불필요하다. 주택 홍보관은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