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국립 한밭대, 취업지원 프로그램‘화목 DAY’운영

- 멘토링, 자소서, 면접, 기업채용으로 나누어 매주 화, 목요일 정기 운영

작성일 : 2019-03-18 17:08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재학생과 지역청년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연중 ‘화목DAY’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임준묵)가 주관하는 이 프로그램은 기존 단편적으로 운영되던 프로그램 운영 방식을 보완하여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직무 멘토링’, ‘자기소개서 완성’, ‘면접 지도’, ‘기업채용 설명’의 4개 과정으로 나누어 매주 화, 목요일 17:00~19:00에 운영된다.

 

 이를 통해 채용 단계별 취업스킬 향상 프로그램을 정기화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준비 상태에 따라 언제든 원하는 과정에 참여하여 주도적으로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나아가 화목DAY 4개 프로그램 간 연계를 통해 단계적으로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과정별 정원을 10명으로 하여 학생 개인별로 내실 있고 세심한 지도가 가능하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화목DAY 프로그램은 19일(화)부터 시작되는 ‘직무 멘토링’ 과정을 통해 운영을 개시하며, 취업 선배 및 현직자를 초빙하여 생생한 현장 정보와 함께 전략적인 취업 준비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임준묵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이 과정은 학생들이 취업 준비를 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과정들을 ‘화목DAY’라는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묶어 체계화한 것”이라고 말하며, “본 과정이 취업 준비생들의 실력 향상에 보탬이 되어 우리 대학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경제/교육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