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국립 한밭대, 신소재공학과 학부생 국제학술대회 최우수 포스터상 수상

- 「가격이 저렴하고 유연한 태양전지용 투명전극」 주제로 국제학술회의 논문 발표

작성일 : 2019-03-27 10:06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신소재공학과 학부생(박세웅 4학년, 박태준 3학년)이 지난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Global Phtovoltaic Conference 2019‘에서 최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Global Phtovoltaic Conference 2019‘는 태양전지 및 태양광 발전에 대한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국제학술대회이다.

신소재공학과 박세웅(4학년)
신소재공학과 박세웅(4학년)
신소재공학과 박태준(3학년)
신소재공학과 박태준(3학년)

 

 박세웅·박태준 학생이 발표한 학술회의 논문은 ‘Preparation and characterization of silver nanowire - ZnO nanorods transparent electrodes for solar cells‘ 이다.
 

 이 논문은 기계적으로 매우 유연하고 가격이 저렴한 태양전지용 나노재료 투명전극 개발과 관련한 것으로 현장에서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

 

또한 건물외벽 및 자동차 등에 설치 가능한 태양전지 개발에 이바지 하여 도심형 태양광 에너지의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다고 평가되었다.


 이번 수상에 대해 정중희 지도교수는 “이번 수상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연구참여와 교수님들의 열띤 전공교육이 합쳐져 얻어낸 큰 성과다”라며, “학업에도 열중하여 성적 우수장학금을 받고 있는 박세웅·박태준 학생의 수상을 다시한번 축하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