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우수강의 상금 모두 학생들 위해 써 주세요”

충남대 김수정 교수 우수강의 교원 시상금 1,000만원 전액 기부

작성일 : 2019-04-30 10:44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첫 우수강의 교원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학생들의 덕분입니다. 상금을 학생들에게 돌릴 수 있어서 기쁩니다”

 

충남대학교가 올해 처음으로 선정, 시상한 ‘CNU 우수강의 교원’으로 선정된 언론정보학과 김수정 교수가 상금 1,000만원 전액을 제자들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기부해 감동을 주고 있다.

 

김수정 교수는 4월 29일(월) 오후 3시, 오덕성 총장을 방문해 ‘2018 CNU 우수강의 교원’으로 선정된 뒤 받은 상금 1,000만원을 전액을 언론정보학과 장학기금으로 기부했다. 

 

충남대는 지난 2월 28일, 교육환경에 맞춘 교육모델 개발과 우수강의 확산을 위해 ‘CNU 우수강의 교원’을 표창했다.

 

김수정 교수는 이 때 받은 시상금 1,000만원 중 공제된 제세공과금 100여만원을 자비로 충당해 자신이 받은 상금 1,000만원을 그대로 장학기금으로 기부했다.

 

김수정 교수는 ‘미디어 콘텐츠’ 교과목을 진행하며 본 수업에 앞서 교과과정을 미리 공부해 오는 거꾸로 학습법과 유대인 학습법으로 알려져 있는 질문과 대화 위주의 교육법인 ‘하브루타 학습법’, 토론 중심의 수업 등 학생 중심의 수업을 진행해 우수강의로 선정됐다.

 

김수정 교수는 “충남대학교의 첫 우수강의 교원을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앞으로도 시대 변화에 따른 교수법을 통해 제자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제/교육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