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국립한밭대, 2020년 실전창업교육 1기 교육생 모집

  - 단계별 창업교육과 멘토링, 최소요건제품 제작 지원

작성일 : 2020-03-16 11:01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산학협력단 창업교육센터는 지난 6일부터 오는 4월 3일까지 2020년 실전창업교육 1기 교육생 1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실전창업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모델 정립과 사업계획 도출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준비된 기술창업자를 육성한다.
 

 교육과정은 아이디어 개발→비즈니스모델 수립→린 스타트업의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창업실습교육과 멘토링, MVP(Minimum Viable Product)제작, 고객검증 및 BM검증 등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생 120명 중 린스타트업 교육생으로 선발된 12명의 예비창업자에게는 평균 500만원 이내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실전창업교육 신청 자격은 사업공고일 현재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예비창업자이어야 하고, 팀으로 참여할 경우 팀원 모두 동일한 아이템으로 개별적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K-스타트업(https://www.k-startup.go.kr)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계획서를 작성․첨부하여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편, 한밭대학교는 2019년 대전·세종·충청 지역의 거점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엑셀러레이터 (주)벤처박스와 컨소시엄을 구성․운영하여 최근 2019년 주관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S등급’의 평가를 받아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