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국립한밭대, 유성구청과 관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양 기관의 상호협력 통해 관내 유휴 공간 개선으로 지역사회 기여

작성일 : 2020-07-23 14:06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대전광역시 유성구청과 23일 교내 대회의실에서 ‘한밭 컬쳐 스페이스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밭 컬쳐 스페이스 프로젝트’는 한밭대학교와 유성구가 협력하여 관내 공간 문제점을 개선함으로써, 지역주민과 학생들에게 안전한 생활환경과 쾌적한 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지역상생 프로젝트이다. 


 협약식에는 한밭대 최병욱 총장과 유성구청 정용래 구청장 등 양 기관 관계자 약 10여명이 참석했으며, 한밭 컬쳐 스페이스 1호 디자인에 참여한 한밭대 산업디자인학과 백선희, 서정민, 이정서 학생 3명도 함께 해 디자인작품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밭 컬쳐 스페이스 프로젝트’ 1호 조성사업은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까지 진행되며, 한밭대 산업디자인학과 김지현 교수의 기획안으로 한밭대 정문에서 남문까지 관리되지 않고 있는 녹지구간을 개선하여 학생들과 지역민들에게 안전한 보행공간 및 문화공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1호 조성 공간은 한밭대 산업디자인학과 공공디자인 수업(김지현 지도교수)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현장조사와 아이디어 개발, 지역 수요 조사 등을 통해 참신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도출해 냈으며, 이를 바탕으로 실제적인 디자인 개발이 이루어져 한밭대 주변 유휴 공간이 재탄생 될 예정이다.

 

 한밭대 최병욱 총장은 “양 기관의 관학협력을 통해 지역사회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길 희망하며, 이번 협약을 주관한 지역사회상생센터를 중심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기여 사업을 계속 발굴하고 추진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연대와 협력을 통한 공존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협업과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과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다하기로 뜻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