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한밭대, 2020 HBNU 언택트 직무원정대 프로젝트 START

- 나의 직무를 원하는 대로 정하는 대학생활하기!

작성일 : 2020-10-07 11:03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 맞는 비대면 방식으로, 학생들에게 산업·직무기반 취업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2020 HBNU 언택트 직무원정대 프로젝트’를 6일부터 8일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HBNU 언택트 직무원정대 프로젝트는 ‘나의 직무를 원하는 대로 정하는 대학생활 하기!’라는 주제로 스펙 초월 시대에 요구되는 직무 중심의 경력개발을 지원하여 우리 학생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했다.  


 지난 24일부터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 결과, 현재까지 총 508명이 신청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는 학생들이 취업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입증한 결과로 보인다.


  대학일자리본부 관계자는 “최근 국내 채용시장이 직무중심 수시채용으로 변화되고 있는 채용환경을 고려해, 학생들에게 직무의 중요성을 알게 하는 동시에 전공별 직무에 맞춘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했다”고 전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 최신 취업트렌드를 반영하여 △명사특강 △LIVE 직무설명회 △취업특강 △기업 실무담당자 멘토링 △창업특강 등 직무중심의 5개 모듈로 구성하고, 그 안에 15개 프로그램을 녹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학생들은 기존의 획일적 모든 프로그램 참여에서 벗어나 본인에게 필요한 프로그램만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고, 전면 ZOOM을 활용한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되어 코로나19로부터 자유롭다.


 ▶ 첫 번째 모듈인 명사특강은 現 구글코리아 Global Business 팀에 조용진 글로벌 매니저가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나의 직업’이라는 주제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기에 자신만의 취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TIP을 알려주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 두 번째 모듈인 LIVE 직무설명회는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이며 경영지원, IT, 기계/설비, 에너지, 건설, 전기/전자, 디자인 등  총 7개의 분야로 구성되며 분야별 직무에 대한 이해와 직무 맞춤형 취업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 세 번째 모듈은 주요 기업 실무담당자 멘토링으로 10월 7일은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오더 오프라인 운영팀)에 소속된 김민정 대리가 진행하며 10월 8일은 ㈜팔도에 소속된 윤인균 과장이 기업에 대한 소개, 주요 사업, 최근 기업 동향 및 주요 이슈를 탐색해 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 네 번째 모듈은 취업 특강으로 최근 청년 구직자의 관심이 많은  ’20 ~ ’21 공기업 취업전략 수립 특강과 4차 산업혁명 시대 AI 자소서, AI 면접대응전략 수립이라는 주제로 구성했다.

 

▶ 마지막 창업특강 모듈은 2개의 주제로 ‘청년 창업가 리더십 특강’과 ‘창직 특강’ 시간을 마련하여 실제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한편 한밭대는 이번 언택트 직무원정대 프로젝트 이후에도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직무설명회 동영상을 제작하여 11월 중에 LMS에 탑재, 추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