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국립한밭대, 2020 X-Corps 경진대회 개최

 - 다학제간 융합연구 통해 시너지 효과 창출 및 산업계 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

작성일 : 2020-11-19 13:48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17일 대학 내 컨벤션홀에서 진로선택형 산업 및 공공기술 실전문제연구단(단장 윤린) 주관으로 ‘2020 한밭대학교 X-Corps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은 X-Corps 경진대회는 이공계 대학(원)생 중심 연구팀의 연구과제 지원을 통해 현장맞춤형 이공계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산업문제해결형․창업주제형․사회문제해결형 3개 분야, 총 20개 팀이 참여하였다.


 특히 20개 팀 중 14개의 다학제간 연구팀이 참여해 학문과 학문 간 경계를 허물고 융합적 접근에 의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였으며, COVID-19 예방을 위해 바이러스 차단 부스 설치 및 참여 인원을 최소화하였다.

 

 대회결과, 대상은 산업문제해결형의 ‘나노 임프린팅 성형을 통한 렌즈 노치필터 개발’ 과제를 연구한 스마트랩팀이 수상했으며, 수상소감으로 “후속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응용 확대를 위한 색약 임상테스트 후 제품화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날 ‘2020 한밭대학교 실전문제연구단 UCC 경진대회’ 시상식도 함께 진행하였는데 UCC 제작을 통해 한 해 동안 연구과정 및 연구단 활동을 담아 우수 연구성과를 홍보하였다.

 

 윤린 단장은 “본 사업은 온라인으로 학습할 수 없는 학생역량을 키우는데 있고 이러한 교육방식은 앞으로도 우리 대학이 지향해야 할 핵심적인 교육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학교는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으로 진로선택형 산업 및 공공기술 실전문제연구단을 운영함으로써, 산업계 수요에 부응한 맞춤형 인재양성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제/교육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