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국립한밭대, 한국교통대와‘2020 Winter Industry 4.0 Edu’공동운영

작성일 : 2021-02-02 16:01 작성자 : 한경범 (ccsd7@daum.net)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혁신단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을 통해 한밭대학교와 한국교통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8일부터 29일까지 ‘2020 Winter Industry 4.0 Edu’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2020 Winter Industry 4.0 Edu 프로그램은 양 대학의 4차 산업혁명 특성화 분야인 스마트팩토리, 3D프린팅, 자율주행, 디스플레이 분야에 대한 공동 교육 프로그램으로 4년째 지속되고 있는 우수 성과로 꼽힌다.


  총 2주 동안 50여명의 학생들이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을 이수하였으며, 분야별 기초지식 습득, 팀 중심의 실습을 통한 현장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실무능력 배양에 도움을 주었다.


  특히 스마트팩토리-3D프린팅 교육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메이커톤 경진대회’를 통해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팀을 구성하여 아이디어 도출 및 구현, 발표를 하면서 다학제적 협력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프로그램 운영 책임을 맡은 한밭대 산업경영공학과 배성민 교수는 “한밭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위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될 수 있는 실습 중심의 지식교육과 다학제간 협업 경험을 만들어 주는데 힘쓰고 있다”며, “양 대학의 공동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