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HOME > 뉴스 > 오피니언

세종시 논평, “국회분원 건립 예산 반영 환영 행정수도 소중한 마중물 될 것”

 - 이춘희 세종시장 국회분원 예산 반영 관련 입장 -

작성일 : 2017-12-06 13:11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세종시 국회분원 건립 예산이 반영된 것을 세종시민과 함께 환영합니다.

 

분원건립 예산 2억원은 세종시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행정수도로 발전하는 데 소중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국민 대다수가 국회 이전 및 행정수도 건설에 찬성하고 있으며, 정치권과 정부 역시 이점을 공감하기 때문에 국회분원 건립 예산을 편성했다고 생각합니다.


 
행정수도 건설은 수도권 과밀을 해소하고 지방도 골고루 잘사는 나라를 건설하기 위한 역사적 과제이자 국가적 소명입니다. 국회분원 건설은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발전하는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정부세종청사와 국회가 떨어져 있어서 1일 평균 7,700만원, 연간 200억원의 공무원 출장비가 소요되고, 행정‧사회적 비용이 2조 8,000억~4조 8,800억원에 이르는 상황이 계속돼왔습니다. 국회분원은 이런 낭비를 줄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우리 시는 28만 세종시민은 물론, 국가균형발전을 염원하는 국민들과 함께 개헌을 통한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