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HOME > 스포츠 > 기타

12~14일, 2019 대전 첨단스포츠산업 페스티벌

- 지역 융복합 스포츠산업 관련 기업 제품 전시 체험 -

작성일 : 2019-04-02 09:53 작성자 : 한경범 (ccsd7@daum.net)

 - 채용박람회, 유통상담회, 세미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

 

 대전시와 대전테크노파크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지역 AR·VR중심 스포츠산업 관련 기업의 첨단제품들을 전시하고 체험할 수 있는 ‘2019 대전 첨단스포츠산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대전 최대의 첨단스포츠 행사인 이번 페스테벌은 대전시와 문체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공동주최하고 대전테크노파크, 충남대학교,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공동주관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ICT와 결합된 스포츠융복합, 홈트레이닝, VR·AR체험, 스크린 스포츠, 헬스케어 등 대전의 70개 기업들이 갖고 있는 스포츠융복합 우수제품과 첨단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며, 기업관계자, 바이어 및 투자자, 일반관람객 등 약 3,000여명이 참여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참가기업은 물론 전국의 첨단스포츠산업 기업들이 참여하는 채용박람회가 함께 개최돼 약 1,000여명의 구직자들에게는 일자리 정보 제공과 채용 기회를, 첨단 스포츠 관련 기업에게는 필요한 인재 채용을, 취업 준비생과 일반인들에게는 일자리 홍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부대행사로 서울 등 전국의 전문투자자(VC)를 초청해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바이어를 참여시킨 국내유통 상담회, 스포츠융복합산업의 비전과 전망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스포츠융복합 산업 세미나, 연구회, 스포츠 융복합 산업동향 및 제품인증 세미나 등이 함께 열릴 예정이다.

 

 대전테크노파크 최수만 원장은 “대전첨단스포츠 페스티벌은 대전의 스포츠 융복합 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라며 “참여 기업에게는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반 참관객들에게는 스포츠 융복합을 체험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시 한선희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대전첨단스포츠산업 페스티벌을 통해 대전의 우수한 스포츠 융․복합산업 제품과 기술을 홍보하고 이를 통해 스포츠 융복합사업을 대전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삼아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기존 박람회보다 동호회와 일반인의 참여도를 높였으며, 공연행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sportsfestival-dj.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