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HOME > 생활문화

- 가을여행주간(2016.10.24.~11.6)을 맞아 -

과학자와 예술가의 발자취를 따라 대전여행을....

작성일 : 2016-10-10 23:23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16년 가을여행주간(10.24~11.6)을 맞아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와 함께‘과학과 예술의 상상발자취’라는 특별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과학과 예술의 상상발자취’는 최근 가족단위 체험형 여행으로 바뀌고 있는 국내여행 트랜드에 맞추어 대전을 상징할 수 있는 과학의 이야기와 대청호의 숨겨진 매력을 가을여행을 통해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총 3개의 코스로 예술가와 함께한 대청호 트레킹과 과학자와 함께하는 사이언스길 A코스와 B코스가 있다.

 

 대청호 트케킹은 10월의 아름다운 황금빛 자연을 무대로 지역예술가와 함께하는 농촌체험, 떡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었다.

 

 화첩기행 박석신 화가 등 총 9명의 지역예술가들이 해설사로 참여하며 숨어있는 특별한 대청호의 매력을 들을 수 있다

 

 과학자와 함께하는 사이언스길은 대전의 상징이자 국내 창조경제의 중심이었던 대덕연구단지 주변을 과학자의 해설을 들으며 산책 할뿐만 아니라 수제초코렛 만들기 체험과 국제와인페어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여행주간동안에는 대전지역 일부 호텔, 음식점 등에서 요금할인을 운영하며, 과학자와 예술가가 함께하는 대표 프로그램은 대전시민이면 80%이상의 할인(참가비 5천~10천원)으로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여행주간 홈페이지(http://fall.visitkorea.or.kr)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가 문의는 풍경있는여행(02-2699-9720)으로 하면 된다.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와 대전시 관계자는“이번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가족과 연인들이 재미난 추억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며“대전만의 숨어있는 매력을 적극 홍보해 다시 찾고 싶은 대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