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HOME > 생활문화

건보공단, 7월‘10만보 뚜벅뚜벅 걷기 챌린지’운영

코로나 시대 ‘매일 만보 걷기’ 참여로 ‘건강과 선물’ 모두 챙기세요

작성일 : 2020-07-08 15:46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본부장 성백길)는 지역민의 생활 속 걷기 실천을 유도하고자 비대면 운동의 일환인 「따로 또 같이, 뚜벅뚜벅(Do Walk, Do Walk)」프로그램을 충청지역내 걷기 실천율이 저조한 대전 대덕구, 세종시, 부여군, 진천군 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6월 15일부터 성황리에 운영 중에 있다.

 

 공단은 주민의 코로나로 지친 일상에 활력을 더하기 위하여 7월8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10만보 뚜벅뚜벅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며, 더위 속 건강하고 안전한 걷기실천을 도모하기 위해 1일 걸음수는 15,000보로 제한하고, 10만보 달성자에게는 모바일상품권, 핸디형 선풍기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뚜벅뚜벅 챌린지 참여방법은 스마트폰의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을 다운로드 한 후 지역별 뚜벅뚜벅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챌린지 참여하기 버튼을 누른 후 목표걸음수를 채워가는 방식이며, 참여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 건강관리부(044-251-7642)로 문의하면 된다. 

 

 성백길 본부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일상의 활동이 언택트(Untact·비대면) 방식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모바일 앱‘워크온’을 활용한 걷기챌린지 참여는 지친 주민들에게 건강과 재미를 부여할 것이며, 앞으로도 공단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역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생활문화 이전 기사

  • 이전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