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화제

서태지 뮤지컬 ‘페스트’, 베일에 싸여져 있던 뮤지컬 넘버 리스트 최초공개

환상속의 그대, 죽음의 늪, 너에게, 슬픈아픔, Live Wire 등

작성일 : 2016-05-12 13:16 작성자 : 한 장완 (ccsd7@daum.net)

 서태지의 20년 명곡을 뮤지컬 한 편으로 감상한다
네이버 뮤직스페셜을 통해 최초 공개…서태지의 뮤지컬 ‘페스트’는 음악이 백미
 

오늘 오후2시 1차티켓오픈을 진행하는 서태지 뮤지컬 <페스트>가 드디어 베일에 쌓여져 있던 뮤지컬 넘버 리스트를 네이버 뮤직스페셜을 통해 최초공개하였다.

서태지의 수많은 명곡 중 무대 위에서 만나게 될 노래는 어떤 곡일까?

◇네이버 뮤직스페셜: 뮤지컬로 재탄생한 서태지의 명곡

7월 22일 개막을 앞두고, 서태지 음악으로 만들어진 뮤지컬 <페스트(PESTE)>가 초유의 관심사였던 뮤지컬 넘버 리스트를 공개했다.

서태지는 한국 대중문화사의 살아있는 전설이다. 서태지가 하면 패션이 되고 트렌드가 되었던 90년대의 모든 것이 돌아오고 있는 지금, 시대를 관통하는 서태지 음악의 힘은 강력하다. 내년 데뷔 25주년을 맞는 서태지는 한국 대중음악을 논할 때 결코 빠질 수 없으며 1,500만 장 이상의 음반판매, 대한민국 100대 명반 최다 선정 등 수많은 신드롬과 기록을 보유하며 대중성과 독창성을 갖춘 명실상부한 한국의 대표 음악가이다.

뮤지컬 <페스트>의 최대 강점은 독보적인 서태지의 음악이다. 서태지의 음악은 랩, 힙합, 메탈, 소울, 펑크, 록, 발라드, 클래식을 넘나드는 장르의 다양성으로 무한한 변주의 가능성을 보여주며 뮤지컬에 가장 적합한 음악이라는 평가를 받아 왔던 만큼 어떤 곡이 무대에 오를지 큰 관심사였다.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마마 돈크라이> <대장금> 등으로 국내 최고의 뮤지컬 편곡자이자 음악감독으로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김성수에 의해 탄생할 뮤지컬<페스트>의 혁신적인 뮤지컬 넘버는 서태지의 강렬한 록음악에 초대형 오케스트라의 격정적인 연주가 더해져 파괴력 있는 사운드로 관객을 단숨에 사로잡을 예정이다.

2008년 9월,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지휘자 톨가 카쉬프와 로열 필하모닉이 협연했던 ‘서태지 심포니’를 떠올리면 서태지 음악과 클래식의 크로스오버가 낯설지 않다.

뮤지컬 넘버로 선택된 첫 번째 곡은 서태지와 아이들 3집에 수록된 ‘영원’으로 남자주인공 리유가 여자주인공 타루를 그리워하며 부르는 곡이다. 또한 뮤지컬<페스트>의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 속 각 장면들은 ‘환상속의 그대’ ‘죽음의 늪’ ‘슬픈아픔’ ‘시대유감’ 등 대중적인 서태지 초창기 음악부터 ‘Live Wire’ ‘Coma’ ‘Take Five’ 등 숨겨진 솔로앨범의 명곡에 이르기까지 20여곡의 노래들로 구성되어 서태지만의 독특한 음악성을 고스란히 살린 뮤지컬 넘버로 편곡되었다.

독보적인 뮤지컬 넘버로 재탄생 된 서태지의 원곡은 한없이 아름답게 서정적이다가 숨 막힐 듯 격정적인 선율로 시시각각 무한 변주된다. 뮤지컬 <페스트>의 음악은 초대형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사운드로 완성되어 서태지 음악의 본질이 완벽하게 빛나는 독창성과 함께 드라마틱한 뮤지컬 넘버의 진수를 보여줄 것이다.

뮤지컬 <페스트>는 한국대중문화사의 살아있는 전설인 서태지의 주옥 같은 음악과 20세기 실존주의 문학을 대표하는 프랑스 대문호 알베르 카뮈의 소설 ‘페스트’를 원작으로 한 창작뮤지컬이다.

뮤지컬 <페스트>는 오늘(10일) 오후 2시 1차 티켓오픈을 진행하여, 5월10일~ 22일까지 예매 시 조기예매 30%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뮤지컬 <페스트>는 7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 LG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