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공연/전시

금산인삼축제, 건강·쇼핑·추억 3마리 토끼를 잡자

손님맞이 준비 완료, 오감만족 프로그램 풍성

작성일 : 2016-09-22 16:23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23일 저녁 7시 개막식, 10일간 일정 돌입


금산인삼축제의 가장 큰 매력은 건강체험 이벤트를 즐기면서 알뜰쇼핑과 추억을 동시에 안을 수 있다는 것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금산인삼 및 제품을 실속 있게 구입하고 주제관의 무료 건강체험 프로그램, 행사장 곳곳의 오감만족 이벤트 참여를 통해 가족사랑을 확인 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다.

 

여타 축제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건강이벤트와 어린이와 가족관광객을 배려한 공간구성은 금산인삼축제가 전국 최고의 국민축제로 자리하게 한 원동력으로 꼽힌다.

 

 

올해는 예년보다 가족형 관광객의 배려가 눈에 띈다. 행사기간 동안 운영되는 어린이 힐링 놀이터의 경우 구 금산인삼직판장 부지 전체를 어린이 힐링놀이터로 꾸몄다.

 

젊은 부부들의 참여가 늘어난 만큼 함께 온 아이들의 즐길 거리를 위해 대형부스 안에 자연, 모험, 스포츠를 주제로 놀이터를 설치했다. 

 

어린이 자동차 운전, 대형미끄럼틀, 에어 바운스볼 풀장, 나무블럭 쌓기, 거미줄 장애물, 리틀 야구, 미니골프, 컬링체험 등 재미와 감성,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설을 마련했다.

 

여기에 전국 어린이 예능경연대회, 전국 어린이 창작동요대회, 틴틴페스타, 가족문화체험존 등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재미와 감동을 더해주게 된다.

 

페이스 페인팅 등 6개의 컨텐츠가 묶여 있는 가족문화체험존은 금속 및 비즈공예, 인삼손수건 만들기, 향초만들기 등 가족들이 모여 하나의 예술작품을 완성하는 코너로 많은 참여가 기대되는 부분이다.

 

건강체험관은 세계전통요법(태국, 몽골, 인도, 일본, 베트남)과 다양한 생활 건강측정 및 인삼약초체험이 더욱 풍성해져 올해에도 중장년 및 어르신들의 문정성시가 예상된다.

 

추억의 인삼거리도 관심이다. 인삼체험(인삼깎기 등 전통 인삼생산), 복고체험(과자, 댄스, 교복), 추억의 인삼거리(문방구, 사진과, 다방, 만화방 등) 등 부모님들과 함께 떠나는 과거로의 여행은 추억의 뜻 깊은 시간과 마주할 수 있다.

 

여성들만의 특별한 공간 불로장생관에서는 두피, 피부, 동안 메이크업, 손마사지, 발지압 등 전문가의 손을 빌려 자신의 아름다움을 극대화 할 수 있다.

 

본격적인 가을철을 맞아 면역력 향상을 위한 인삼약초제품의 알뜰한 쇼핑을 기대할 수 있는 곳이 금산인삼축제다. 

 

축제장 내 국제인삼교역관에서는 금산군수가 품질을 보증하는 ‘금홍’브랜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고, 1500여개의 점포가 운집한 인삼약초시장에서도 수삼, 백삼, 홍삼, 흑삼, 약초 등을 평소보다 저렴한 값에 구입이 가능하다.

 

한편 제36회 금산인삼축제는 23일 저녁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4일부터 10월3일까지 열흘간에 걸쳐 금산읍 신대리 인삼광장 및 인삼약초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금산인삼축제 홈페이지(www.insamfestival.co.kr)를 활용하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