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공연/전시

‘황정하 원화작품展’열려

- 한밭도서관, 10월 26일(수)부터 11월 20일(일)까지 -

작성일 : 2016-10-26 19:32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한밭도서관은 10월 26일부터 11월 20일까지 본관 1층 전시실에서「황정하 원화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대전출신 그림책 작가인 ‘황정하’작가의 원화작품 40여점과 관련도서를 전시하여 작품을 직접 감상하고 작품세계를 이해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황정하는 프랑스의 ‘로렌 에꼴 드 이마주’에서 일러스트레이션과 디자인 그래픽을 전공하였고, 현재는 다양한 분야의 책과 잡지, 사보 등에 그림을 그리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대전지역의 그림책 작가이다.

 

‘아빠 만날 준비 됐니?’로 그림책 세상에 데뷔한 황정하는 특유의 색감으로 남극의 차가운 아름다움과 아빠 황제펭귄의 따스한 부성애를 동시에 담아내어 독자들의 눈길을 한 번에 사로잡았다. 

 

 또한‘오늘처럼 비오는 날’에서는 자유로우면서도 간결한 선과 절제된 색으로 비 오는 날의 감성을 풍성하게 담아내어 글의 느낌을 더욱 깊게 전달해 주고 있는 작가이다. 

 

 한밭도서관 관계자는 “대전지역의 예술가를 발굴하고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어 대전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는 한편,  도서관을 찾은 시민에게 좋은 책을 권하고 지역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로 전했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10월 26일)은 ‘문화가 있는 날’로 야간 연장하여 오후 10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