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공연/전시

시립연정국악원 제158회 정기공연  

- 장엄하고 화려함으로 무장한 전통국악의 정수를 맛보다! -

작성일 : 2017-07-03 10:27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아름다운 음색, 우아한 춤사위, 기품 있는 소리, 신명나는 판, 단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명품(名品)공연이 눈앞에서 펼쳐진다! 

 

 대전시립연정국악원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제158회 정기공연 [ENJOY! 풍류(風流)]는 장중한 화려함이 돋보이는 전통국악의 정수를 접할 수 있는 최고의 무대로 오는 7월 13일(목) 오후 7시 30분 국악원 큰마당에서 선보인다.

 

 정악, 민속악, 성악, 무용 등 악·가·무를 총망라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국악원만의 특색 있는 음색과, 춤사위, 소리를 관객들에게 보여주며 전통국악의 멋을 보여주는 동시에 즐거움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공연이다.

 

 관악중심의 음악에 현악과 창사를 더해 풍성하고 아름다운 선율로 재탄생시킨 <보허자>를 연주한다. 창사에는 국가무형문화재 제30호 가곡이수자 김광섭과 대전교사합창단이 출연한다. 

 

 아름다운 춤사위의 벽파입춤 <가인여옥>, 즉흥적인 가락으로 서로의 기량을 뽐내는 <시나위 합주>, 경쾌한 <삼고무>, 농부들이 모심기와 김매기를 하면서 부르는 노동요 <농부가>, 사물놀이의 현란한 가락들과 개인놀이의 화려함으로 음악과 놀이를 예술로 승화시킨 <판굿>까지 웅장하고도 풍성한 무대가 마련되어있다.

 

 공우영 예술감독은 “오시는 분들마다 ‘우리정서의 한과 얼이 왜 세계적인지 알 수 있었다. 매번 다양한 레퍼토리의 공연으로 국악을 접할 수 있어 좋다’라고 얘기해 주실 때 마다 보람을 느낀다”며“전통국악이 단지‘어렵다’라는 인식 때문에 거리감을 느끼시는데 직접 보면 아마 국악의 매력에 푹 빠지실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은 R석 1만 원, S석 5천 원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립연정국악원(www.koreamusic.go.kr) 홈페이지 또는 전화 (042-270-85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