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공연/전시

제10회 유림공원 사생대회 성황리 개최

  - 계룡장학재단, 10월 13일 유성구청 앞 유림공원에서 개최

작성일 : 2019-10-13 21:09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 대전시내 초등학생 및 가족 등 2,000여명 참가
    - 그리기 부문 총 상금 1,100여 만원
  

 

 계룡장학재단(이사장 이승찬)은 지난 10월 13일(일) 오후 2시,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유림공원에서 ‘제10회 유림공원 사생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한승구 계룡건설 회장, 이승찬 계룡장학재단 이사장(계룡건설 사장), 이사 등 계룡장학재단 관계자와 초등학생, 학부모 등 약 2,000여 명이 참석하였다. 

 

대전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유림공원 사생대회는 올해 ‘내가 만들고 싶은 유림공원’을 주제로 그리기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사생대회에서는 EBS 딩동댕 유치원의 MC이자 똑딱이 아빠로 유명한 개그맨 김종석이 사회를 맡았고 아이들과 학부모 모두를 위한 다양한 가족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했다. 

 

나만의 꿈풍선 만들기, 손도장 자석 만들기, 왕비누방울 놀이터 등 사생대회에 참가한 가족 모두가 함께 행사를 즐기며 풍성한 가을축제가 됐다. 

 

유림공원 사생대회는 故 이인구 계룡건설 명예회장이 희수를 맞아 대전 시민을 위해 사재 100억원을 출연해 조성한 후 대전시에 기증한 도시숲 명품공원인 유림공원의 개장을 기념해 계룡장학재단에서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행사이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사생대회로는 큰 규모인 유림공원 사생대회는 올해 총상금 1,100여 만원을 책정하였고, 특히 이번에는 ‘대전광역시 교육감상’을 새롭게 추가하여 사전 접수단계부터 대전지역 초등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날 사생대회에 참가한 김태윤 (봉명초, 5학년) 학생은 “제가 꿈꿔왔던 유림공원의 모습을 그림으로 그렸다”며 “그림도 그리고 부모님과 함께 꿈풍선도 만들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행복했다”고 말했다. 

 

계룡장학재단 관계자는 “사생대회에 참가하는 아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그들의 눈높이에 맞는 행사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유림공원 사생대회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장학재단은 사생대회 참가 작품에 대하여 전문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시상식과 함께 수상한 학생들의 작품은 별도의 작품집으로 발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