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HOME > 사회

‘대전 에너지전환네트워크’ 출범

작성일 : 2020-04-21 17:05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대전의 환경단체, 에너지협동조합, 시민사회 등이 모여 ‘대전 에너지전환네트워크’를 결성하고,대덕에너지카페에서 ‘대전 에너지전환네트워크’ 출범식을 열고 22일 대전의 에너지 전환을 위한 활동을 시작한다.

 

‘대전 에너지전환네트워크’는 지난해 2월부터 ‘에너지전환과 대전의 미래’에 대한 포럼을 개최했으며 지역에너지계획수립을 위한 시민참여워크샵을 기획하여 진행한 바 있다.

 

‘대전에너지전환네트워크’ 김은정 공동대표는 여는 발언을 통해 “대전의 에너지전환은 필수적이고, 꼭 필요한 시점에 에너지전환네트워크를 창립하게 되어 기쁘다”며 “에너지전환은 시민의 실천이 중요하다”며 대전의 에너지전환에 대전 시민들께 함께해줄 것을 요청했다.

 

‘대전에너지전환네트워크’ 최정우 공동대표는 “대전과 한국이 에너지에 덜 의존하며 아름다운 지구를 다음 세대에게 물려주는 것이 지금의 숙제”라며 “단체와 연구원, 협동조합으로 시작해 공공부문, 행정, 기업까지 에너지전환에 대한 생각이 확대되었으면 한다.”고 이야기했다.

 

‘대전에너지전환민간네트워크’는 ▲에너지, 미세먼지, 기후변화 정책 및 행정 협력 ▲ 지역에너지계획(광역, 기초) 수립 협력 ▲재생에너지 보급 확산, 시민참여 협력 ▲에너지환경교육 체계 마련 및 실행 ▲지역에너지센터 추진 협력 ▲에너지 거버넌스 체계 마련등의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전에너지전환네트워크’ 박은영 집행위원장은 “대전의 전력자립도와 재생에너지 보급률은 전국 최하위 수준”이라고 일침하며 “대전에너지전환네트워크가 거버넌스와 시민참여를 통해 에너지전환과 자치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이야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