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뉴스

 (사)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 자원봉사 우수학생 장학금 수여식

작성일 : 2018-07-24 11:18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사)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지난 21일 10시 대전시청 1층 건강카페에서 우수 자원봉사 학생 14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연합회는 대전지역 자원봉사단체의 추천을 받아 자원봉사 및 학업이 우수한 학생 14인을 선발하여 장학증서와 각 50만원 총 700만원을 수여했다.

 

 (사)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황경아 회장)는 건강까페의 바리스타 장애인들이 장애인을 위해 준비한 장학금인 만큼 기존 장애학생 지원에서 벗어나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고 땀 흘리며, 봉사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선정하여 지원을 하고자 장학금 전달을 하였으며,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매진해 훌륭한 인재로 성장은 물론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더욱 열심히 하여 복지의 순환을 이루고자 당부하였다.

 

 이 장학금은 학교생활을 성실히 함은 물론 지역사회내의 자원봉사활동을 성실히 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건강카페 1호점(시청점) 운영에서 나온 수익금을 사회공헌활동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차별 없이 비장애인이지만 열성으로 봉사한 학생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지역사회를 위해 사용하겠다는 (사)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황경아 회장)의 운영취지에 따라 조성된 장학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