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뉴스

건보공단 대전본부, “쪽방 촌에 희망의 온기를”봉사활동 실시

작성일 : 2018-10-15 11:22 작성자 : 한경범 (ccsd7@daum.net)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안희무)는 의약단체 상생협의체와 함께 10월 12일(금), 대전시 “쪽방 촌” 주민들을 위한 사회공헌 봉사활동을 펼쳤다.   


 건보공단 건이강이 봉사단 30여명과 대전광역시의사협회장(김영일), 대전광역시치과의사협회장(조수영), 대전광역시 간호사협회장(송용숙) 등의 의약단체장 및 쪽방상담소 관계자들이 함께하였으며, 이날 봉사활동은 의약단체와 의료‧위생 취약계층의 질병예방 및 지역사회의 건강수준 개선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독거노인가구 청소봉사, 방역 소독(쪽방 촌 주택 등), 의료(상담)지원 등을 실시하였으며, 또한 활동 후에는 쪽방 촌에 따뜻한 월동준비를 위한 이불을 후원하여 사랑 나눔의 의미를 더하였다.

 

 건보공단 대전지역본부는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했으며 이번 여름에도 독거노인들을 위해 선풍기와 이불 및 생필품을 전달한 바 있다.   
 

 안희무 본부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의료‧위생 취약지원 상생협력 봉사활동이 쪽방 촌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고, 공단은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에 책임과 사랑을 나누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