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HOME > 금산시대 > 행정

금산군의회 안기전 의장, 탄소중립 뉴그린 라이버스대회 개회식 참석

작성일 : 2021-09-15 16:27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금산군의회 안기전 의장은 15일 대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탄소중립 뉴그린 라이버스대회' 개회식에 참석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안기전 의장을 비롯해 대전시의회 민태권 제1부의장, 구본환 교육상임위원장, 우애자 의원, 박천배 기후연합 대표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 설동호 대전시교육청 교육감 등은 영상으로 축사를 대신했다.

 

이 자리에서 안기전 의장은 “기후위기를 극복하고 탄소중립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과제로 오늘 이 대회는 기후위기로 고통 받는 자연을 보존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충남도에서도 양승조 도지사 주도하에 탄소중립정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우리 금산군을 비롯한 충남 15개 시·군의장들도 이에 동참하기로 결의하여 적극 실천 중에 있다‘고 말했다.

 

지난 7월 29일, 기후변화위기대응을 위하여 기후연합에서 민간주도하에 금산군 추부면에 위치한 서대산이 '제1호 탄소중립공원‘으로 지정된 바 있다.

 

한편 기후연합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내가 쓸 것, 내가 생산’이라는 구호 아래 기후위기 극복 에너지 감축 상쇄 사업화와 기후위기 대응 문화풍토 조성 콘텐츠를 주제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