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HOME > 금산시대 > 정치

세종시, ‘세종형기업지원 사업’추진

- 2개 전략, 6개 분야… 경영ㆍ기술혁신, 글로벌기업 육성 등 -

작성일 : 2018-05-14 18:05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세종특별자치시가 도시 자족기능 확보의 일환으로, 중소기업 특화도시 조성을 위한 ‘세종형 기업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세종시는 그동안 정주여건 개선과 도시기반 구축에 따라 인구 유입과 기업 이전이 증가하고, 또 기업지원기관 이전도 예정돼 있어 변화된 경제환경에 적합한 기업지원 전략이 필요하게 됐다.
 

이에 市 특화형 기업육성 생태계를 구축하고, 체계적인 맞춤형 기업지원을 위한 ‘세종형 기업지원사업’을 마련했다.

 

이번 사업은 2개 전략, 6개 분야, 22개 세부과제로 추진된다.

 

먼저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품질경영, 판로확대 등 지원사업을 고도화하여 중소기업의 경영․기술 혁신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촉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경영ㆍ기술 혁신, 글로벌기업육성, 성과지향적 사업관리 등 3개 분야에 17개 과제를 추진한다.

 
둘째 기업지원사업 추진체계를 강화한다. 이를 통해 사업을 내실화하고, 수요자 중심의 정보 제공 및 우수 성공사례를 발굴․확산할 예정이다.

 

사업추진 고도화, 수요자 중심의 사업관리 및 정보제공, 기업활동 사기진작 및 우수사례 확산 등 3개 분야에 5개 과제를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관내 기업에 대한 중장기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시 자족기능 완성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